본문 바로가기
축제

2020 마산국화축제 정보 일정 가을축제정보공유

by 파파엔터테인먼트 2020. 10. 1.
728x90

2020 마산국화축제 정보 일정 가을축제정보공유



경상남도청은 창원시에서 개최되는 제 20회 마산국화축제를 신종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을 위해 

10월 24일부터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20회 마산국화축제는 자동차 이동식 관람과 온라인 중계 방식으로 개최하여 코로나 시대에 맞는 볼꺼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일정 및 세부정보 아래내용 참고


축제 일시 2020년 10월24일~11월8일

행사장소 마산가고파순산시장 장어거리, 창동 오동동 돌섬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수산1길 74



우선 제20회 마산국화축제의 개최 장소로 알려진 마산해양신도시는 지난해 마산수산시장 인근의 방재언덕보다 약 5배 정도 넓은 규모로 축제장을 준비하였으며 규모는 약 11만5000㎡의 면적으로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로 마산국화축제를 만나보기에 안성맞춤의 장소가 될것으로 보여진다.



드라이브 스루 / 온라인 관람


창원시는 차량 이동식 관람에 최적화되어 국화 작품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의 관람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자동차 극장과 더불어 보이는 라디오를 차량 내부와 안방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중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과 관람객들이 우려하는 신종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보다 철저한 안전관리 및 방역대책도 마련되었으며 우선 축제관람을 위하여 차량혼잡이 예상되는 주말기간동안에는 사전 예약제를 도입해 오전과 오후 시간대별로 예약된 차량만 축제장 진입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방침이다. 



행사장에 출입하는 모든 차량은 차량번호 및 운전자 명부를 작성해야 하고 개인 마스크 착용 확인 및 탑승자 전원 발열 체크도 실시할 계획이며 마스크 미착용시 출입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마산국화축제가 진행되는 행사장소에는 방역 전문업체를 통하여 1일 2회 이상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화장실 입구에는 대인 방역 소독기를 설치해 방역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국화축제를 관람 후 인근 마산 어시장과 수산시장 등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 대한 방역대책도 마련중인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단 국화축제장을 거치는 관광객은 축제장 내에서 방역을 철저히 하기 때문에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어시장 등 상인회에서 마스크 착용과 개인 방역수칙 준수를 동려하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상시 안내방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상인회 자체 방역기를 통해 매일 수산시장 전역을 상시 방역하고 창원시와 상인회원들이 합동으로 캠페인도 열 계획이다.



차량이 없는 시민들을 위한 관람방법을 창원시에서 준비중이다 바로 택시 기본요금으로 축제장을 관람할 수 있도록 개인택시 협회에 협의 중에 있으며 수산시장 어시장 등 지역상인회와 연계해 주요 먹거리와 도시락 및 창원시 지역특산물을 드라이브 스루로 구입할 수 있는 특별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창원시 허성무 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을 통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비대면 오프라인 축제가 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창원지역경제 활성화와 신종 코로나19 예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