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섀도우 아레나 새로운 영상 공개 출시 5월21일 공개

by 파파엔터테인먼트 2020. 5. 21.
728x90

섀도우 아레나 새로운 영상 공개 출시 5월21일 공개




펄어비스가 21일 출시하는 신작 ‘섀도우 아레나’의 새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AI 인재를 지원하는 2020 엔씨 펠로우십 행사를 진행한다. 블리자드 오버워치는 서비스 4주년을,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서비스 3주년을 맞았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새로운 소개 영상 공개…신 캐릭터 ‘벤슬라’ 등장





섀도우 아레나 이미지 /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소개 영상 / 섀도우 아레나 유튜브 채널

펄어비스가 21일 미리 해보기(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선보일 배틀로얄 액션게임 ‘섀도우 아레나’ 출시를 하루 앞두고 새로운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신규 영웅 ‘벤슬라’와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 버전에 추가할 콘텐츠 내용을 담았다. 근거리, 원거리 공격을 모두 할 수 있는 벤슬라는 장검과 방패를 사용한다. 새 고대 병기 ‘푸투룸’도 영상에 등장한다. 푸투룸은 하늘을 비행하고, 강한 공격을 퍼붓는다. 







‘대작 ‘엘리온’ 즐길 수 있는 기회’ 카카오게임즈, 7월 25일 사전체험 행사 진행





엘리온 사전체험 행사 기념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에서 개발하는 PC MMORPG ‘엘리온’의 대규모 서포터즈 사전체험을 7월 2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엘리온은 4월 사전체험 행사를 한 차례 진행하고, 논타겟팅 액션과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7월 진행하는 체험 행사에서는 전투 시스템을 한층 발전시키고, 새 경쟁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테스트 참여자 모집은 6월에 시작하고, 참여 방법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캐릭터 성장 위해 지하 던전 탐험하는 ‘구원의 섬’ 선봬


스마일게이트RPG는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에 새 콘텐츠 ‘구원의 섬’을 추가했다. 구원의 섬은 최대 12명이 필드 플레이를 통해 ‘구원의 열쇠’를 획득한 뒤, 지하 던전에 입장해서 전투를 즐기고 보상을 받는 콘텐츠다. 섬에서는 장비를 성장시킬 때 필요한 각종 재련 재료를 얻을 수 있고, 입장 레벨이 높지 않은 덕에 캐릭터 성장에 관심 있는 이용자가 많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서비스 3주년 맞아 


조이시티의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세계 서비스 3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새 5티어 항해사 ‘에린 로저스(불)’을 추가했다 에린 로저스(불)은 선회력에 특화한 항해사로, 적에게 반격하면 대상의 선회력을 큰 폭으로 감소시킨다. 이에 더해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자원섬’ 콘텐츠를 개선했다. 원활한 자원 획득을 위해 5~8레벨 ‘자원섬’ 분포도와 자원 채집량을 늘렸다. 





4399코리아는 모바일 무협 MMORPG '무천'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악의 근원에 맞서 재난을 저지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용자는 강한 공격이 특기인 남성 캐릭터 태일과 날렵한 쌍검 공격을 구사하는 여성 캐릭터 경홍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전투 중 캐릭터를 신장으로 변신시킬 수도 있다. 무천은 홍보 모델로 게임을 즐겨하는 것으로 유명한 걸그룹 레인보우의 지숙을 선정하기도 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펄어비스, 검은사막 PVP 대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 본선 23일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VP(이용자 간 전투) 대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 본선 경기를 23일 진행한다. 대회 예선전에는 700여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 중 16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대회는 3판 2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접속 보상도 새롭게 개편했다. 이용자는 접속만해도 ▲블랙스톤 ▲발크스의 조언 ▲흑결정 조각 등 강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T1, 징동 등’ 한·중 롤 프로리그 상위팀 참여하는 MSC 대회 28일 개최





MSC 대진표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28일 한국(LCK), 중국(LPL) 리그 스플링 스플릿 상위 팀 4개가 출전하는 ‘미드 시즌 컵(MSC)’ 대회를 개최한다. LCK는 ‘T1’, ‘젠지 e스포츠’, ‘드래곤X’, ‘담원 게이밍’이 출전하고, LPL은 ‘징동 게이밍’, ‘탑 e스포츠’, ‘인빅터스 게이밍’, ‘펀플러스 피닉스’가 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국가 대항전이 아니라 8팀이 각각 우승을 위해 경쟁하는 컵 대회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그룹 스테이지는 5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한다. 각 팀은 속한 조 내 다른 팀과 단판으로 총 3게임을 치른다. T1과 FPX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8일에는 A조, 29일에는 B조의 경기를 진행한다. 30일, 31일에 각각 진행하는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5전3승제로 열린다. 준결승은 각 조 1위 팀이 상대 조의 2위 팀과 맞붙는 구조다. 모든 경기는 SBS-아프리카TV,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인디게임공모전 ‘인디크래프트’ 참여팀 5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 모집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협회와 성남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 참여 팀을 5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 모집한다. 공모전에는 삼성전자, 원스토어, 엔씨소프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15개 기업 등이 참여해 조직위원회를 구성한다. 조직위는 행사 방향성을 자문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올해에는 지원 기업 규모를 기존 20개에서 50개로 늘리고,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세계 게임 무대서 활약할 인재 찾는다’ 컴투스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 참가자 모집


컴투스는 세계 게임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인턴십 프로그램 ‘컴투스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게임 개발·사업 등 각 부문별 전문화된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가 차세대 게임 인재로서 가능성과 역량을 키우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대학 졸업자·졸업 예정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6월 8일까지 컴투스 채용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게임사업/마케팅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AI개발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7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 직무 중심 인턴 활동에 참여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해당 직무 정식 채용까지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AI 인재 육성 위한 ‘2020 NC 펠로우십’ 진행 


엔씨소프트는 인공지능(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0 NC 펠로우십’을 진행한다. NC 펠로우십은 국내 주요 대학의 AI·전산 동아리가 참여해 AI 연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는 프로그램이다. 1년간 엔씨의 AI 전문연구원과 함께 과제를 수행해 참가자가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 진행은 올해로 3년째다. 2020년에는 대학 8개 동아리 총 16팀이 참여한다.


참가팀은 딥러닝 등 최신 AI 알고리즘으로 미니게임 AI를 개발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게임 내 유닛을 생산하고 컨트롤해 상대를 제압하는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RTS)게임 AI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프로그램 말미에는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고, 각팀 AI가 리그 대결을 펼쳐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1위, 2위 팀은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우수 참가자는 엔씨 AI 센터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서비스 4주년 맞아…‘감사제’ 행사 진행 







오버워치 가장무도회 리퍼 스킨 / 블리자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팀슈팅게임 오버워치가 서비스 4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감사제’ 행사를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가장무도회 리퍼’, ‘위칠로포치틀리 젠야타’, ‘빨간 모자 애쉬’, ‘잠수함 레킹볼’, ‘용기수 메르시’ 등 전설 스킨 5종과 영웅 스킨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해 과거 행사 전리품을 획득하거나, 인기 난투를 즐길 수도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20/2020052003239.html

댓글